플라워. 화환. 관엽.란 화분. 이(利)로움_건강

이사야서 58장 2022-09-21 | 김진홍목사님

산지예찬 2022. 9. 21. 09:31
728x90

이사야서는 영감과 상상력이 넘치는 책입니다. 그런 중에서도 이사야서 11장, 43장, 53장, 58장 같은 장이 더욱 그러합니다. 이사야서 58장은 특별히 금식에 관한 교훈이 강조되고 있기에 금식장(禁食章)이라 일컫기도 합니다. 58장 3절에서 이르기를 금식하며 부르짖어도 하나님께서 응답하시지 않는 일에 대하여 언급합니다.

〈우리가 금식하되 어찌하여 주께서 보지 아니하시오며 우리가 마음을 괴롭게 하되 어찌하여 주께서 알아 주지 아니하시나이까?〉 (이사야서 58장 3절)

이어서 말씀하시기를 금식하면서도 회개함이 없이 서로 다투며 욕심 부리며 싸우기에 응답함을 받지 못한다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사야 58장에서 금식이 주는 열매에 대하여 3 가지로 일러 줍니다.

첫째,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금식은 우리들이 생각하는 바와는 다름을 일러 줍니다.

〈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케 하는 것이어야 한다〉 (이사야서 58장 6절) 일러 줍니다.

둘째, 금식은 여호와께 부르짖고 부르짖어 영적으로 새로워지고 심신의 약함이 치유 회복 됩니다.

〈그리하면 네 빛이 새벽 같이 비칠 것이며 네 치유가 급속할 것이라 .... 네가 부를 때에는 여호와가 응답하겠고 네가 부르짖을 때에는 내가 여기 있다 하리라〉 (이사야서 58장 8절, 9절)

셋째, 금식은 물 댄 동산 같은 가정을 이루고 물이 마르지 않는 샘 같은 교회를 이루는 열매가 있음을 일러 줍니다.

〈여호와가 너를 항상 인도하여 메마른 곳에서도 네 영혼을 만족하게 하며 네 뼈를 견고하게 하리니 너는 물 댄 동산 같겠고 물이 끊어지지 않는 샘 같을 것이라〉 (이사야서 58장 11절)

 

두레수도원 금식수련 중 베데스다 연못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