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 화환. 관엽.란 화분. 이(利)로움_건강

샬롬, 평화를 누리기(1) 2023-02-04 | 김진홍 목사님

산지예찬 2023. 2. 4. 17:58
728x90

성경 전체에서 거듭 등장하는 단어 중에 샬롬이란 단어가 있습니다. 이 단어는 성경 전체를 대표하는 뜻을 담은 단어입니다. 샬롬이란 단어를 한마디로 정의하면 관계, Relationship입니다. 이 관계에는 4 가지 관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들 4 가지 의미가 합하여져 샬롬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이스라엘 인들은 그들의 인사가 샬롬이란 말로 인사를 나눕니다.

샬롬이란 단어에 담긴 의미의 첫 번째는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입니다.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를 가로막는 것을 죄(罪)라 합니다. 죄에서 돌이켜 하나님과의 깨어진 관계를 회복하는 것을 회개(悔改)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의 어떤 죄이든지 회개하면 용서하십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용서하지 못하는 죄가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회개하지 않는 죄입니다.

샬롬의 두 번째 의미는 가족들과 이웃과의 관계입니다. 요즘은 관계가 깨어진 가정들이 많습니다. 이웃과의 관계가 돌이킬 수 없이 파탄에 이르게 된 경우들도 많습니다. 가족들이나 이웃과의 관계를 회복하는 길이 한 가지 있습니다. 소통, 즉 Communication입니다. 막혀진 관계를 회복하는 길의 핵심이 서로 간의 소통입니다. 소통이 다른 말로는 대화입니다. 대화는 기적을 일으킵니다.

샬롬, 화평이란 단어는 다른 말로는 관계, Relationship이라 하였습니다. 그 관계에는 4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하나님과의 관계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깨어진 상태를 철학에서는 소외(疏外)라 부릅니다. 현대는 인간 소외가 극심한 시대입니다. 그런 소외를 극복하는 길이 회개라 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회개하는 영혼은 언제나 받아 주시어 구원에 이르게 하십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에 왼편, 오른편에 두 죄수가 있었습니다. 그들 중 한 죄수가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인정하고 자신의 살아온 삶을 회개하였을 때 예수님께서 그에게 일러 주셨습니다.

〈그대가 오늘 나와 함께 낙원에 이르리라〉

 

 

동두천 두레자연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