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 화환. 관엽.란 화분. 이(利)로움_건강

행복지수(3) 2022-11-02 | 김진홍 목사님

산지예찬 2022. 11. 4. 16:57
728x90

행복지수란 각 개인이 자신이 얼마나 행복한 사람인지를 측정하는 수치를 일컫습니다. 10 항목을 제시하여 7 항목 이상에 긍정적으로 응답하면 행복지수가 높은 사람이고 5 항목 이하로 나타나면 그렇지 못한 사람입니다. 지난 2 번의 글에서 첫째 항목으로 뚜렷한 인생관과 철학이 있는 사람이 행복지수가 높은 사람이요, 두 번째는 매사에 긍정적인 생각과 태도를 지닌 사람이 행복지수가 높은 사람이라 지적하였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세 번째 항목을 적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늘 의미 있는 과제와 목표를 지닌 사람입니다.〉

어느 사상가가 이르기를 현대인들은 삶에의 목표를 잃고 살아가는 사람들인 것이 마치 항구를 잃은 배와 같다 표현하였습니다. 그러기에 다른 조건을 모두 갖추었어도 살아갈 목표와 자신을 투자하여야 할 과제를 찾지 못하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없습니다.

신약성경 빌립보서 3장에서 다음 같이 일러 줍니다.

〈형제들아 나는 아직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가노라〉 (빌립보서 3장 13절, 14절)

사도 바울은 지난날의 모든 것은 잊어버리고 미래를 향하여 푯대를 바라보고 전진하는 삶을 산다 하였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행복한 사람이었습니다. 의미 있는 과제와 목표, 곧 나아갈 푯대를 가진 삶이 행복한 사람입니다.

 

두레마을 치유농장 개간

두레마을 치유농장 개간